포럼뉴스

[ESF 2021]김용기 “ESG 경영 본격화…일자리 창출 중요”

입력시간 | 2021.06.23 14:36 | 최훈길 기자 choigiga@edaily.co.kr
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“기업 사회적 책임 다해야”
[이데일리 최훈길 기자] 김용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“기업이 새로운 일자리를 양성하는데 정부와 함께 노력하는 게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”고 지적했다.

김용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23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‘제 12회 이데일리 전략포럼 : 착한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’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.(사진=이데일리 노진환 기자)
김용기 부위원장은 23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12회 이데일리 전략포럼 축사에서 “기업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경영의 중심에 두면서 ESG(환경·사회·지배구조) 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”며 이같이 말했다. 김 부위원장은 삼성경제연구소 연구전문위원, 아주대 국제학부 대우교수, 정책공간 국민성장 일자리추진단 단장 등을 지낸 경제 전문가다.

김 부위원장은 “최근 ESG 논의에서 환경이 강조되고 있는 것에 비해 소셜(S) 특히 일자리가 중시되고 있지 않다”며 “좋은 일자리 부족은 환경오염처럼 사회에 부정적인 외부 효과를 준다”며 일자리 창출을 거듭 강조했다.

김 부위원장은 “최근 코로나 19 팬데믹 사태로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이 다시 강조되고 있다”며 “기업이 비즈니스, 준법, 윤리경영에 더해 사회적 주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때 위대한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다”고 전망했다.

김 부위원장은 “발전의 시대에서 회복력의 시대로 세계경제의 패러다임이 넘어가고 있다”며 “자본주의 대전환의 시대에 이에 대응하는 기업의 ESG 노믹스 관련한 건설적인 논의를 기대한다”고 강조했다.

©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- 상업적 무단전재 & 재배포 금지

포럼사진

준비중입니다.

포럼영상

준비중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