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11회 이데일리 전략포럼 2020년 6월 10일(수) ~ 11일(목)
|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

포럼뉴스

[ESF 2020]홍춘욱 “유동성이 정부 규제 이겼다…집값 더 오를것”

입력시간 | 2020.06.11 12:41 | 황현규 기자 hhkyu@edaily.co.kr
11일 제11회 이데일리 전략포럼 특별세션
“예상보다 집값 회복 빠르다”
“정부 추가 대책 나올 것”
[이데일리 황현규 기자] “생각보다 아파트값 회복이 빠르다. 결국 ‘자금 유동성’의 승리로 끝나게 될 것이다.”

홍춘욱 EAR 리서치 대표는 11일 서울 중구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‘제11회 이데일리 전략포럼’ 특별세션에서 이같이 밝혔다.

[이데일리 노진환 기자] 제11회 이데일리 전략포럼이 11일 오전 서울 중구 장충동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됐다. 홍춘욱 EAR리서치 대표가 ‘인구감소 시대, 부동산 신화 사라지나’를 주제로 발언하고 있다.
지난 10일부터 이틀 간 열린 이데일리 전략포럼은 ‘인구쇼크와 한국사회 대전환’을 주제로 진행된다. 최근 급속도로 변화 중인 인구문제를 되돌아보고 향후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다. 이날 특별세션의 주제는 ‘인구감소 시대, 부동산 신화 사라지나’다.

이날 토론에 참여한 홍 대표는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아파트값 회복이 예상보다 빠를 것으로 예상했다. 그는 “올해 한해 아파트값 상승률이 지난해에 비해 5% 상승 할 것으로 예상했다”면서도 “여름 내 예상 상승치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”고 말했다.

아울러 아파트값 상승세에 따른 정부의 추가대책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도 내놨다. 홍 대표는 “정부의 추가적인 대책이 곧 나올 것 같다”며 “규제 대상 지역의 확대 가능성을 대비해야한다”고 말했다. 이어 “하반기 부동산 시장은 열기가 더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”고 덧붙였다.

©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- 상업적 무단전재 & 재배포 금지

포럼사진

준비중입니다.

포럼영상

준비중입니다.